home > 공지사항
[디지털 이노베이션] 로드피아, 웹캠보안관
작성자 roadpia 작성일 2009/11/27
이메일
첨부파일

로드피아(대표 이상덕 www.roadpia.co.kr)는 2004년 창사이래 GIS(지리정보시스템)기반 응용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 지난해 모바일 응용기술과 영상응용기술을 접목해 '웹캠보안관 ver 1.0'을 출시했다.

웹캠보안관은 웹카메라(usb 카메라)를 이용해 집, 사무실 등에 설치, 외부 침입 시 자동 감지를 통해 컴퓨터에 데이터를 우선 저장하고 동시에 사용자 이메일과 핸드폰으로 외부침입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용자가 지정하는 비상연락 전화번호(파출소, 경비실 등)를 함께 전송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핸드폰으로 WAP 페이지에 접속해 외부침입 영상을 실시간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당 8,000원 수준의 일반 웹카메라를 구입하고 홈페이지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개인용 보안 시스템이 구축된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자신의 집과 사무실의 안전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개인의 비용과 시간, 인력 절감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로드피아는 GIS(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응용솔루션개발, 안전운전 데이터베이스서비스 등을 주요 수익모델로 하며 주요기술로는 모바일 응용 솔루션(핸드폰 내비게이션), 휴대단말기용 응용 솔루션(PDA, 핸드폰용 조사 프로그램), 동영상을 이용한 POI 취득 응용 솔루션, GPS단말기와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적용되는 안전운전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이 있다.

 

출처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1/h2009012002354821540.htm



목록 이전글 다음글